컴퓨터정보통신(디지털미디어)

커뮤니케이션론

나목채널 2016. 12. 8. 14:49

8차시 1강

언론 보도의 객관성과 공정성

언론 보도의 의인화와 개인화


8차시2강

발표 저널리즘

경마저널리즘

수표저널리즘

가차저널리즘

익명저널리즘


9차시1강

대중문화, 고급문화, 민속문화

대중문화의 발당과정

산업으로서의 대중문화

일상 생활로서의 대중문화


9차시2강

대중문화와 이데올로기

한국의 대중문화 이론

대중 문화의 주체


10차시1강

미디어 산업과 시장 실패

미디어 산업에 대한 정부 규제의  실효성


10차시2강

미디어 산업의 소유 집중 현상

미디어 산업의 독점 현상

미디어 산업의 디지털화


11차시1강

숙의 민주주의와 공론장

인터넷과 참여

인터넷 미디어의 특성


11차시2강

인터넷 저널리즘과  기존 저널리즘의 차이

인터넷 저널리즘의 다양한 구분법


12차시1강

설득 커뮤니케이션

홍보

PR


12차시2강

근대 이전과 이후의 광고

광고 옹호론자와 비판론자의 논쟁

광고의 물신성


13차시1강

수동적 수용자와 능동적 수용자

시민 언론운동

국내 시민 언론 운동의 주요 사례


13차시2강

여성 소수자 연구

인종 소수자 연구


'컴퓨터정보통신(디지털미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라우드컴퓨팅  (0) 2016.12.12
사이버테러 방지 공학  (0) 2016.12.08
지능형 소프트웨어   (0) 2016.12.06
영상의 이해   (0) 2016.12.05
클라우딩컴퓨팅  (0) 2016.10.25